본문 바로가기
돌담쟁이의 산책

하동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

by 돌담쟁이 2020. 5. 27.

 

목재문화체험관.다양한 체험거리가있다.

 

 

하동의 구재봉 자연휴양림은 해발 768m로 하동 적량면에 위치해 있으며 2016년 처음 개장 하였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안겨주는 시설과 특이한 모양의 숙박동들이 반겨주는 힐링의 장소입니다.


 

 

단체객들의 숙박동도 시설이좋지만 때죽나무방 이라던가 이팝나무방 ,배롱나무,자작나무방등.. 각각 특색있는 디자인의 숙박동들을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산책길도 데크로 너무 조성을 잘해놓았고, 아이들이 좋아할 스릴있고 신나는 놀이시설 짚라인,산악열차 모노레일도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함께 온다면 엑티비티한 재미도 있을것 같습니다.코로나19로 잠시 휴장 했다가 다시 재개장 하였는데요..제가 찾았을땐 평일이라 놀이시설을 타는 사람은 보지못했네요.
가격은 1~2천원대라 저렴하게 이용할수있다는 장점이 있는것같습니다.

꼭 해보고 싶은 레포츠시설들입니다.ㅎ



 

 

오른편 숲속으로보이는 숙박동은 비목나무동입니다.

 

 


울창한 숲의 가운데 중턱을 올려다보면 짚라인 시설 아래로 야생 녹차밭 다향정이 있어 녹차체험도 가능할것같습니다.:))(음..물어보진 못했네요.ㅜ)

 

 

가족들이 평일인데도 많았어요.학교를 못가는 아이들이 부모님과 즐거운시간을 가지고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구름다리를 건너는듯한 느낌을주는 캐노피투어 즉,캐노피 브릿지를 걷는 스릴도 안겨준답니다.

 

 

 

 

 

 

 

 

사진엔 없지만 일본목련숲도 있습니다.
구재봉자연휴양림 입구엔 수생식물들이 자생하는 비오톱연못도 조성되어있어 아이들에게 자연공부도 되는 멋진곳이랍니다.


그리고 자연휴양림엔 골프장에 있는 카트가 여기있는데요.숙박객이 오면 주차장에 차를 두고 카트로 숙박동까지 태워주기도 합니다.
그 기분도 괜챦을듯한게 산속 녹음 우거진 길을 창문없는 카트를 타고 드라이버삼아 가는 느낌도 환상적일듯 해요.ㅎ

 

 

 

 

 

 

야생녹차밭의 전경입니다.

 

 

구재봉자연휴양림은 맑은 물과 아름다운 환경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청정 휴양림이었습니다.
저도 아이들이랑 다시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힐링의 장소로 딱 좋은 곳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