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담쟁이의 산책

금은화 또는 인동초꽃

by 돌담쟁이 2020. 6. 14.






인동초는 쌍떡잎식물 인동과의 반상록 덩굴식물입니다 금은화 는 흰꽃으로 피었다가 나중에 노란색으로 변하여 부르는 이름입니다.

 

인동초꽃을 하얀색과 노란색으로 변한 금은화만 보다가 분홍이 들어간 꽃을 보니 신기합니다.어느가정의 정원에서 보고 찍어왔는데 특이하네요.



대부분의 인동초꽃은 이렇게 하얀색이다.(네이버이미지참조)
그러다 이렇게 노란색의 금은화로 변한다.향이 참 좋다.

 

 

작년에 찍었던 인동초꽃이 아무리찾아도 보이지않아 이미지를 빌려 와봤습니다.

전 인동초꽃을 참 좋아하는데 산속에서 봄에 만나는 인동초꽃은 향이 정말 좋아요.





청나라 『연수방단(燕守方丹)』은 "금은화는 피부를 촉촉하고, 젊어지게 한다"고 적고 있으며, 이러한 금은화의 효과로 인해 중국에는 금은화차, 금은화주, 금은화 음료, 금은화 요구르트 등이 판매됩니다. 더불어 금은화는 화장품 등에도 사용되는데 금은화 마스크, 금은화 치약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금은화를 이용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금은화가 화장품의 주요성분이되는 이유는 에센셜오일 이 주요성분이기 때문인데요,

이외에도 금은화에는 유기산,플라본, 이리도이드,사포닌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덩굴성식물의 꽃은 참 빠르게 자라고 또 빠르게 번져나갑니다만 수명이 길지않은 단점이 있습니다.대부분의 덩굴성식물들중 우리나라 자생하고 있는 덩굴성 꽂들, 으아리,마삭줄꽃이 그러한데 만데빌라같은 야외종은 수명이 좀 길더군요.



 

 

인동초꽃의 꽃말은 사랑의 인연 입니다.

꽃도 예쁘고 꽃말도 예쁘고 안 예쁜게 없네요.^^~~♡







'돌담쟁이의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르른 날 _어디든 가야해.그런날엔..  (2) 2020.06.14
자 란(Orchid)  (6) 2020.06.14
해당화  (4) 2020.06.13
클레마티스  (0) 2020.06.13
개망초,흔해서 더욱 아름다운 꽃  (4) 2020.06.13